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먹부림정보

흑염소진액 효능 :: 노년기 기력회복 선물

 

노년기 기력회복에 좋은 흑염소진액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신체가 노년기에 접어들면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보통 입맛이 떨어진다,기력이 없다,뼈 마디가 시큰하다 등의 표현들이 그 예시인데요. 이럴때 양질의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기질(미네랄)의 섭취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풍부한 미네랄을 갖춘 흑염소진액의 효능으로 노년기 기력회복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흑염소진액에는 노년기 기력회복을 위한 다음과 같은 대표적 미네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칼슘 / 마그네슘 / 철분 / 토코페롤 / 아라키돈산

노년기 기력회복에 좋은 흑염소 진액

 

 

■ 칼슘 Calcium

 

칼슘의 역할은 뼈와 치아를 구성하고 신경세포가 신호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조절하며 체내 효소의작용에 관여하는 무기질입니다. 또한 앞서 다루었던 내용인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와 파골세포 사이의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 뼈가 만들어지는 속도보다 없어지는 속도가 빨라지게됩니다.이럴 때 뼈의 밀도가 낮아지는 골다공증이 발생하는데,노년기로 접어들수록 더욱 주의해야합니다.

 

■ 마그네슘 magnesium

 

마그네슘은 포도당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무기질로,부족할 시 인슐린 저항성이 악화되어 당뇨병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성분이기에 활기찬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할 수 있어 천연 진정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오랜기간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혈압 및 체온이 조절되지 않아 저혈압, 수족냉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협심증, 부정맥, 심장 발작을 유발할 수 있고 근육에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철분 Ferrum

우리 몸의 모든 세포에 들어있는 미네랄입니다.헤모글로빈을 만드는데 필요하기 때문에필수 미네랄로 간주됩니다. 이것을 식이철분,철산,페리틴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오랜기간 철분수치가 낮으면 결핍성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에너지 부족, 호흡곤란,두통 신경과민,현기증,체중 감소 등으로 나타납니다.

 

 

■ 토코페롤 Tocopherol

토코페롤? 바로 비타민E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심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활성산소을 억제하여 우리 몸이 강력한 산화방지 능력을 갖추도록 돕습니다. 모세혈관 벽을 강화시키고 수분과 탄력을 가져다주어 손상된 피부를 재건합니다. 연구에 다르면 비타민E가 몸과 피부의 염증을 줄여 건강하고 젊어보이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토코페롤의 항 염증 기능은 알츠하이머(치매)에 대한 예방에 기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등도의 알츠하이머나 기타 신경 퇴행성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기억상실 및 인지 저하의 악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 아라키돈산 Arachidonic acid

 

오메가-6의 일종으로 성장호르몬과 성호르몬의 활성을 돕는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입니다. 아라키돈산은 체내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성분 중 하나로, 뇌/간/피부 등 모든 조직에 존재합니다.성장호르몬을 촉진하고 두뇌발달에 기여하는데, 최근에는 면역력 개선효과와 근육이 잘 붙도록 돕는 효능이 발견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게다가 유아의 두뇌와 신체발달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특히 1살 미만의 유아는 이 아라키돈산을 합성하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식품의 형태로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예로부터 흑염소는 '찾아서 먹는다'라고 할 정도로, 흑염소는 대표적인 기력회복 보양식입니다. 고단백 저지방의 식재료로서 우리 몸 대부분을 구성하는 양질의 단백질과 미네랄을 공급해줄 수 있기 떄문에, 노년기에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기력을 회복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